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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적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 태도와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명성과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ethical marketing activities on the consumers'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원문보기


권대현 (용인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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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기업은 유통업자, 고객 등 여러 이해관계 집단들과 대면하면서 업무를 추진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업이 결정한 경영 의사결정은 윤리적이기도 하지만, 비윤리적인 의사결정도 많다. 제품의 안전성, 불공정거래에 의한 가격결정, 가격 담합, 유통경로의 불투명성, 부적절한 광고, 고객 속이기, 매점매석, 부풀리기 홍보 등이 그 실례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윤리적 문제는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관행 또는 실수 등을 이유로 합리화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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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a present business environment, business ethics and marketing ethics become the essential issue for the domestic companies. Many companies are doing several bargaining with several groups for their own interests. Although they try to make an ethical decision making on the managerial process, they...

주제어

#윤리 마케팅 마케팅 소비자 태도 소비자 소비자 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대현
학위수여기관 용인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황호종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ⅴ, 137 p.
키워드 윤리 마케팅 마케팅 소비자 태도 소비자 소비자 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549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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