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SNS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이은혜 (세종대학교 문화예술컨텐츠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SNS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20대 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다중회귀분석, 상관분석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3개의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은 대중매체의 신뢰도 구성요인이 SNS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다. 연구 결과, 대중매체의 신뢰도 구성요인의 통계적 유의성을 검정한 결과, SNS 브랜드 인지와 정확성, 전문성의 요인들이 SNS 신뢰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공정성과 다양성은 SNS 신뢰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SNS 브랜드 인지, 정확성, 전문성의 수준이 높을수록 SNS의 신뢰도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대중매체의 신뢰도 구성요인도 SNS의 신뢰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문제 2>는 개인/개인미디어의 신뢰도 구성요인은 SNS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다. 연구 결과, 개인/개인미디어의 신뢰도 구성요인의 통계적 유의성을 검정한 결과, 의견지도자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research, I conducted a survey of 200 university students in their twenties to analyze the factors affecting SNS reliability. The collected data was analyzed through multiple regression analysis, correlation analysis and hierarchical regression analysis. I set 3 research issues for the purpo...

Keyword

#SNS 미디어 신뢰도 신뢰도 구성 요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혜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문화예술컨텐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커뮤니케이션학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공)
지도교수 임종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83 p.
키워드 SNS 미디어 신뢰도 신뢰도 구성 요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582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