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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소비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 : 잠재계층분석(Latent Class Analysis)을 이용하여 원문보기


설은정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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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와인수요는 매년 성장하는 추세를 보여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보고 있다. 그에 비해 와인소비시장에 관련된 세분화연구 자료가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빠른 와인시장의 성장에 현재 시점 와인시장동향을 살펴보며 소비행태와 바뀌는 와인욕구와 와인시장 성장으로 다양한 와인 소비에 관련된 특성을 국내와 해외 선행연구에서 살펴보았다. 또한 실증연구에 앞서 다양한 선행연구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와인을 구매, 음용하는 소비자 시장세분화 기준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기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mand for wine in Korea has been increasing from year to year and wine market has high potential. On the contrary, there is a paucity of segmentation study with wine market. This study aims to grasp the recent trend of wine consuming market and verify the consumption pattern, changing needs for...

주제어

#와인소비자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최적 시장개수 잠재적 계층분석(Latent Class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설은정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지도교수 최규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51 p.
키워드 와인소비자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최적 시장개수 잠재적 계층분석(Latent Class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71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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