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영상 광고 제작 과정의 변화 : 롯데 칠성음료 '2% 부족할 때' 광고캠페인 사례연구
(A) study on the changes in the production process for commercial film accoding to the change in media environment 원문보기


박창용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 국내 영상 광고 제작 시스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파악해 보고자 하는 의도에서 출발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방송광고에 컬러태그를 도입하여 성공적 광고 캠페인을 펼친 롯데 칠성 음료‘2% 부족할 때’광고를 Pre-Production 과정부터 마지막 과정인 Post-Production 과정까지의 전체적인 광고 제작 과정을 사례로 들어 연구 주제와 함께 성공적인 광고가 탄생하기까지의 제작 과정을 상세히 살펴 볼 수 있다. 본 연구의 사례인 2010년‘2% 부족할 때’캠페인은 미디어 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양한 기획 구성안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 그 결과 전년대비 30%까지 상승한 매출과 함께‘2010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has its purpose on examining the changes in the production system for domestic commercial films according to the rapidly changing media environment. By studying the overall commercial film producing process of the commercial film from pre-production stage to the post-production stage for a...

주제어

#광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창용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전공
지도교수 조병량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78 p.
키워드 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58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