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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본 연구에서는 학교 내 심리서비스로서 정규 수업시간에 장기간에 걸친 학교 미술치료를 실시하여 청소년의 불안정한 정서를 안정시킴으로서 자살, 집단따돌림을 예방하고자 하였다. 이에 심리서비스로서 학교미술치료가 정서불안 청소년의 우울, 불안, 자기효능감, 자아강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남녀공학인 00중학교 1학년 40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요인 인성검사(16PF)에서 정서적으로 불안하여 돌봄이 필요한 학생 총1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동의 여부에 따라 실험집단 6명, 통제집단 4명으로 나누어 학교미술치료를 실시하였다. 연구기간은 2011년 3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1~2주에 1회기로 사전⦁사후 검사를 포함하여 총 30회기를 진행하였다. 이 연구의 ...
저자 | 성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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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치료전공 |
지도교수 | 박경진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128 p. |
키워드 |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60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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