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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내의 교량 설계시공기술은 최근 10여년 사이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턴키 및 대안설계방식의 발주제도가 정착됨으로써 설계단계에서의 기술경쟁이 일상화되고, 기술의 차별화를 이루고자 하는 시도에 의해 다양한 교량형식이 채택되며 외국의 최신선진기술이 시차없이 국내에서도 바로 적용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중장대지간 교량에서의 공법의 다양화와 서남해안의 해상교량을 대상으로 한 해상장대교량 설계기술의 전개에서 특히 두드러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지간장이 짧고 공법 선택의 폭이 좁았던 중소지간 교량분야에도 다양한 공법개발경쟁을 유도하는 ...
저자 | 신원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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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工學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社會環境시스템工學專攻 |
지도교수 | 강영종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i, 80장 |
키워드 | 합성라멘교, 강합성, SRC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79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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