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스토리텔링 유형이 감정이입에 미치는 영향 : 광고수용자의 사회심리적 성별과 광고소구감정 유형의 조절효과 원문보기


박명진 (高麗大學校 大學院 經營學科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브랜드의 제품 차별성이 약해져 특화된 포지셔닝을 만들어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새로운 미디어와 정보가 나날이 늘어남으로써 광고자극을 스팸으로 여기는 풍토가 확산됨에 따라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목적 자체도 직접적인 정보전달을 통한 소비자 설득보다는 감정반응을 자극함으로써 설득효과를 높이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학계와 현업 모두에서 소비자의 ...

주제어

#스토리텔링  #광고  #드라마  #비넷  #사회심리적 성별  #광고소구감정  #감정이입  #조작의도인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명진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經營學科
지도교수 李斗熙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x, 99장
키워드 스토리텔링, 광고, 드라마, 비넷, 사회심리적 성별, 광고소구감정, 감정이입, 조작의도인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81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