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 학습자들의 한국어 부적응 문제는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고 있다. 대체로 교수학습 상황에서 만나게 되는 다문화 학습자들은 한국어 이해 수준이 낮아 해당 학년의 교과 활동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국어 독해력이 조기에 형성되지 못해 지식 기반의 모든 교과 수업을 충실이 이수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들의 낮은 학업 성취는 결과적으로 학력의 격차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사회적 지위 격차로 연결된다. 따라서 다문화 학습자들이 성공적으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기초학습 능력의 핵심 요소인 한국어 읽기 능력이 신속하게 신장되어야 한다. 본 실험 연구는 초등 다문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
저자 | 송영복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
지도교수 | 노명완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x, 171 p. |
키워드 | 읽기 유창성 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686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