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행동,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정경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간호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행동,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를 파악하기 위한 비동등성 대조군 전후 유사 실험연구이다. J도 Y시 H면에 소재한 H고등학교 1학년 1개 반 학생 30명은 실험군, S면에 소재한 Y고등학교 1학년 1개반 32명을 대조군으로 총 62명을 편의표집하였다. 자료는 2011년 10월 10일부터 11월 22일까지 자기보고식 설문지로 수집하였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은 Ellis(1973)의 ...

주제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행동  #자아존중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경심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간호교육전공
지도교수 박인혜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50 p.
키워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행동, 자아존중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05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