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집단따돌림 피해를 겪은 초등학생 상담사례 연구 원문보기


최승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급에서 집단따돌림을 당하며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학교생활에 부적응을 겪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남학생의 개인 상담을 통한 사례연구이다. 상담을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심리검사를 실시하여 내담자의 심리사회적 특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주변인들과 면담을 한 결과 내담자가 부정적인 자아개념을 지니고 있고 자아존중감이 매우 낮으며 학급 친구들에게 적대심을 갖고 원만한 대인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핵심 문제를 도출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nducted a case study of personal counseling on a male student, a sixth grader in elementary school who had been complaining of difficulty in interpersonal relationship and of maladjustment in school resulted from ostracism. Before the counseling, various tests were carried out along w...

주제어

#집단따돌림  #대인관계  #상담사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승희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오수성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78 p.
키워드 집단따돌림, 대인관계, 상담사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06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