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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국가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일본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산 화장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자호 (경희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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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경쟁력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국가이미지는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해 평가를 하고 제품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기업들의 세계화 추세가 이루어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에 있어서 국가이미지가 외재적 단서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기업간의 경쟁과 기술의 발달 통해 제품의 물리적인 특성만으로는 제품의 차별성을 나타내기가 어려워졌다. 또한 다양하고 개인화된 소비자의 욕구와 가치변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제품이 주는 유형적 가치보다는 브랜드의 상징적 의미를 선택하고 경험하며 자신을 표출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졌다.
이에 본 연구는 한국산 화장품을 중심으로 일본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국가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가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국가이미지,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충성도·태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rapidly changing global market, not only the brand image but also the importance of a Country image is increasing day by day.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the import and export state of Korean cosmetics in the Japanese market.
It goes without saying that the most impo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자호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
지도교수 정헌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i, 6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73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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