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논리적이고 추상적인 수학적 지식을 가르치는 효과적인 방안으로 시각화의 의미와 역할을 정리해보고, 시각화를 사용하여 고등학교 수학 ‘부등식의 증명’단원에서 증명에 기하적 접근을 도입함으로써 기대되는 효과와,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 방안에 대해 제시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수학에서 시각화의 의미와 교수-학습 과정에서 시각화의 역할에 대해 정리 하였으며, 실제 학교현장에서 고등학교 수학 ‘부등식의 증명’ 단원의 교수-학습 상황과 교과서를 고찰해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기하적 성질을 이용한 ‘부등식의 증명’ 단...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ole of the visualization as an effective method of teaching logical and abstracted mathematics in high school.
We surveyed the general theory concerning the meaning and the significance of the visualization in the process of mathematics education...
저자 | 이하나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해용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8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087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