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하적 접근을 통한 효과적 수학 지도 방안 : 고등학교 수학 ‘부등식의 증명’ 단원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하나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논리적이고 추상적인 수학적 지식을 가르치는 효과적인 방안으로 시각화의 의미와 역할을 정리해보고, 시각화를 사용하여 고등학교 수학 ‘부등식의 증명’단원에서 증명에 기하적 접근을 도입함으로써 기대되는 효과와,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 방안에 대해 제시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수학에서 시각화의 의미와 교수-학습 과정에서 시각화의 역할에 대해 정리 하였으며, 실제 학교현장에서 고등학교 수학 ‘부등식의 증명’ 단원의 교수-학습 상황과 교과서를 고찰해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기하적 성질을 이용한 ‘부등식의 증명’ 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ole of the visualization as an effective method of teaching logical and abstracted mathematics in high school.
We surveyed the general theory concerning the meaning and the significance of the visualization in the process of mathematics educ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하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신해용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87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