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영어학습자의 체면과 가능한 자아가 학습참여 동기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박정연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평생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영어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는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상황에서 초로의 성인 영어 학습자들의 학습참여 동기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를 통해 연구자는 성인 영어학습자의 체면과 가능한 자아 그리고 학습참여 동기의 상관성과 성인 영어학습자의 학습참여 동기에 체면과 가능한 자아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연구는 서울 소재의 학력인증학교 두 곳에서 1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PASW 18.0을 이용하여 신뢰도 분석, 기술 통계분석,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esent study investigates the motivations of old adult English learners in social and cultural contexts in Korea. The researcher focused on the relationships between face, possible selves, and participatory motivations of adult English learners. It was highlighted the impact of face and possibl...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평생교육전공
지도교수 이희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6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88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