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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도시·문화도시·창조도시 연계 모형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연구
(A) study on culture and arts education based on connection model of learning city, cultural city and creative city 원문보기


박지연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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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지방자치단체들은 문화와 교육, 창조와 같은 키워드를 가지고 도시발전을 위한 방향성과 계획, 전략 등을 수립하고 있으며 학습도시로 선정되거나 정책목표로 문화도시 또는 창조도시를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도시담론의 실체가 얼마나 이해된 상태에서 추진하는가의 문제이다. 학습도시‧문화도시‧창조도시는 부처별로 관심을 가지거나 지원하는 영역이 서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서로 다른 강조점을 가진다. 그러나 실제로 시민들은 하나의 도시정책 또는 연결되는 도시정책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본 연구를 통해서도 그 핵심가치들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각 도시 정책은 각각 정책목표와 추진방식은 상이하지만, 모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ots of local governments are establishing directivity, plan, strategy, etc. of urban development with key words such as culture, education and creativity and pursuing learning city, cultural city and creative city. Learning city, cultural city and creative city are interested by different academic ...

주제어

#문화도시 학습도시 창조도시 도시문화예술교육 평생학습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지연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215 p.
키워드 문화도시 학습도시 창조도시 도시문화예술교육 평생학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72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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