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중국 특급 호텔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목자경 (신라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생활수준의 향상과 기술의 발달에 따른 호텔 시장도 항상 살아있는 생명체로서 끊임없이 변화하여야 하며, 시장환경이 변하면 과거의 상식이나 결정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이론을 정립하는 일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모든 기업 경영에 있어서 인터넷을 거론하지 않고는 거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으려나와 오히려 기업경쟁력을 잃어 퇴보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은 자염한 사실이다. 따라서 중국의 상황 역시 예외가 아니며 인터넷상의 효과적인 비즈니스 적용을 위해 각 기업들은 제반 환경 분석과 사업 타당성 검도에 열중하고 있다. 호텔산업에서도 멀티미디어 그래픽과 디자인, 시각적인 효과를 고려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나 비교적 영세한 특급 호텔의 경우 독자적인 웹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비용과 인력 면에서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공동인터넷 마케팅을 구축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되어 이에 대한 연구를 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하여 조사된 중국 6개의 호텔의 홈페이지 분석의 결과에 따라 도출되는 문제점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desire and demand of hotel customer nowadays, has become more varied, individualized, high levelled and discriminated. In order to succeed in today's environments the hotel operator must be able to formulate effective marketing strategies. An understanding of why customers select one hotel over an...

주제어

#관광경영 호텔인터넷 중국특급호텔 호텔마케팅 인터넷마케팅 관광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목자경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74 p.
키워드 관광경영 호텔인터넷 중국특급호텔 호텔마케팅 인터넷마케팅 관광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238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