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중학교 1학년 음악교과서 분석 연구 - 기악영역을 중심으로 - A Study on Analysis of Music Textbook of the First Grade of Middle School - Focusing on the Part of Instrumental Music - 음악교육전공 공 신 혜 지 도 교 수 김 현 숙 음악교육은 학생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음악을 통하여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며, 삶의 질을 높이고 전인적인 인간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악 활동은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악기로 표현하며 미적 체험을 하고, 음악 개념을 형성하여, 자신의 감정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음악 활동이다. 연주를 통해 연주력을 향상시키며 연주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자아실현의 기회가 되도록 해야 한다. 특히, 기악 활동은 가락이나 화성에 대한 개념을 습득하는 데 더욱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본 논문은 중학교 1학년 음악교과서 16종에 대한 활동영역 중 기악 영역을 분석함으로써 활동 영역에서의 기악곡의 현황, 제재곡 ...
저자 | 공신혜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현숙 |
발행연도 | 2012 |
키워드 | 음악교육, 기악활동, 중학교, 음악교과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348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