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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교육의 방향은 ‘인적자원 교육’에서 ‘인간 교육’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사회 전반에서 지식 그 자체보다는 이를 활용하는 인간 그 자체를 중요시하다 보니 교육의 패러다임 자체가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이전까지처럼 단순히 교육과정에 편성되어 있다는 이유로 문학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넘어서 진정한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 문학교육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볼 수 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명시된 바와 같이 문학은 인간의 체험과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언어 ...
저자 | 김미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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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명교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98장 |
키워드 | 염상섭, 삼대, 블록타임제, 교수-학습, 풍속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427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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