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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늘날 우리는 디자인의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제 산업디자이너는 디자인을 수행함에 있어서 처음으로 조형성에 대한 발전을 이끌었다면, 산업혁명으로 이후로 제작에 단순성을 통한 대량생산의 사실적 인지를 넘어서 디자인이라는 단어의 보편화된 관심으로 마케팅을 통한 감성적인 매개체로서의 역할 수행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제품 디자인을 비롯한 많은 디자인의 프로세스가 기존의 방식을 벗어나고 있으며 주요 관심과 개발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은 CMF 디자인이다. 이제는 브랜드 간의 기술적 차이가 줄어들고 ...
저자 | 김재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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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디자인공학과 |
지도교수 | 신상영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42 p. |
키워드 | 신소재 제품 디자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253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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