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조직문화가 시장지향성,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영 형태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송보형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형태에 따라 기업문화와 시장지향성, 고객지향성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제시하고 이들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 데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행연구 및 문헌 고찰을 통해 연구의 실증에 사용될 속성을 도출하고 실증 분석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는 방법으로 연구를 전개하였다. 조사대상은 서울 소재 특 1급 19개의 호텔 중 외국계 체인 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과 franchise hotel 포함) ①Ritz calton, ②Grand Hyatt, ③Grand Hilton 등 3개의 호텔과, 비록 경영형태는 franchise hotel의 성격을 띠고 있지만 인사의 독립성, 한국인 총지배인, 직원 교육과정 등에 있어 owning company의 지배성향이 강한 ①Sheraton Grande Walkerhill과 독립호텔인 ②Lotte hotel ③Silla hotel 등 총 6개 호텔에 근무하고 있는 3년차 (정직) 이상의 직원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4개 영역 20개의 가설을 설정하여 세부적인 검증을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호텔 조직문화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otel business nowadays has transformed into consumer’s perspective which effected highly on other business’ products and service compared to the past. In order to succeed and see growth of we have to offer the best products and service to guest to fulfill their wants and have the consumers’ to beli...

주제어

#호텔 조직문화 시장지향성 고객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보형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정규엽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06 p.
키워드 호텔 조직문화 시장지향성 고객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261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