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S는 Location Based Service의 약어로서 위치 기반 서비스로 통칭된다. 중국에서는 CMCC(China Moble Communications Corporation)에서 LBS서비스를 2002년부터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당시는 모바일 인터넷과 GPS단말기 보급률이 낮은 수준이었기 때문에 LBS시장의 성장속도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그러나 최근 모바일 인터넷 및 GPS단말기의 보급이 활성화됨에 따라 중국의 LBS서비스도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러나 현재의 중국의 LBS서비스는 이전의 공동구매, ...
LBS는 Location Based Service의 약어로서 위치 기반 서비스로 통칭된다. 중국에서는 CMCC(China Moble Communications Corporation)에서 LBS서비스를 2002년부터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당시는 모바일 인터넷과 GPS단말기 보급률이 낮은 수준이었기 때문에 LBS시장의 성장속도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그러나 최근 모바일 인터넷 및 GPS단말기의 보급이 활성화됨에 따라 중국의 LBS서비스도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러나 현재의 중국의 LBS서비스는 이전의 공동구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초기 서비스처럼 발전을 가로막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은 기술적인 문제점과 중국의 특수성에 기인한 문제점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국에 최적화 된 발전모델을 필요하다.
본 논문은 LBS 발전 전략 관점에서 LBS서비스의 현황을 분석하고 타 서비스와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LBS서비스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LBS서비스의 대표사이트를 소개하고,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LBS의 발전 추세를 전망하고 장애요인도 정리하여 제시하였다. 또한, 공동구매, SNS서비스와 비교 분석하고 LBS 관련 연구를 분석하여 중국 특성을 반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LBS는 Location Based Service의 약어로서 위치 기반 서비스로 통칭된다. 중국에서는 CMCC(China Moble Communications Corporation)에서 LBS서비스를 2002년부터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당시는 모바일 인터넷과 GPS단말기 보급률이 낮은 수준이었기 때문에 LBS시장의 성장속도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그러나 최근 모바일 인터넷 및 GPS단말기의 보급이 활성화됨에 따라 중국의 LBS서비스도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러나 현재의 중국의 LBS서비스는 이전의 공동구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초기 서비스처럼 발전을 가로막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은 기술적인 문제점과 중국의 특수성에 기인한 문제점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국에 최적화 된 발전모델을 필요하다.
본 논문은 LBS 발전 전략 관점에서 LBS서비스의 현황을 분석하고 타 서비스와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LBS서비스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LBS서비스의 대표사이트를 소개하고,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LBS의 발전 추세를 전망하고 장애요인도 정리하여 제시하였다. 또한, 공동구매, SNS서비스와 비교 분석하고 LBS 관련 연구를 분석하여 중국 특성을 반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LBS is short for Location-Based Services. CMCC launched LBS business in 2002.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penetration is very low at that time. So LBS market and there is no one like they expected the smooth development. With the development of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in past two years...
LBS is short for Location-Based Services. CMCC launched LBS business in 2002.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penetration is very low at that time. So LBS market and there is no one like they expected the smooth development. With the development of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in past two years, it provides Chinese LBS with a great space for growth. In the process of its rapid development, it exposed many problems as group purchase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s sites, therefore it needs a development model to guide. In this page, I tried to analyze the actuality of the industry, to advance some forecasting opinions, to analyze the business model of LBS, and summarized its successful application of its model.
LBS is short for Location-Based Services. CMCC launched LBS business in 2002.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penetration is very low at that time. So LBS market and there is no one like they expected the smooth development. With the development of mobile Internet and GPS terminal in past two years, it provides Chinese LBS with a great space for growth. In the process of its rapid development, it exposed many problems as group purchase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s sites, therefore it needs a development model to guide. In this page, I tried to analyze the actuality of the industry, to advance some forecasting opinions, to analyze the business model of LBS, and summarized its successful application of its mode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