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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제품, 서비스 품질이 제품,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동차 정비센터 품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배혜정 (高麗大學校 大學院 經營學科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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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고, 그것을 기대수준 혹은 그 이상으로 만족시킴으로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고, 동시에 품질 확보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적극적이고, 다양해졌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맞는 고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흐름에서 본 연구는 제조업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중 고객과 접점으로 만나 직/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정비센터를 대상으로 정비센터의 서비스 품질과 자동차의 제품 품질이 제품 충성도(자동차), 서비스 충성도(정비센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기존 선행연구를 토대로 설문을 구성하였고, A/B사의 정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일 간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다. 회수된 데이타의 실증분석을 위해 ...

주제어

#제품 품질  #서비스 품질  #제품 충성도  #서비스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혜정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經營學科
지도교수 任浩淳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56장
키워드 제품 품질, 서비스 품질, 제품 충성도, 서비스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633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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