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들의 학문 목적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담화통합 전략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먼저 1장에서는 선행 연구에 대한 고찰을 통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들을 위한 담화통합 쓰기 교육의 필요성과 담화통합 쓰기 교육 관련 연구의 현황, 그리고 효과적인 담화통합 쓰기를 위한 전략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하였다. 선행 연구는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교육 분야의 연구와 국어 교육 분야에서 담화통합 쓰기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한 연구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다음으로 2장에서는 먼저 담화통합 쓰기의 근거가 되는 ...
저자 | 이아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139 p. |
키워드 | 담화통합(discourse synthesis) 쓰기, 학문 목적 한국어, 쓰기 전략, 상호텍스트성(intertextualit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635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