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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노동자의 직무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인바운드 콜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Emotional workers on factors in influenceing Job Satisfaction. 원문보기


오미경 (아주대학교 행정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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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개방화, 세계화 시대를 맞아 감정노동자들이 단순노동이라는 인식을 벗어나, 고객 개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전문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시대의 변화 및 고객의 욕구 상승에 따라 감정노동자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전문화 필요성도 새롭게 인식되어, 고도로 발전하고 있는 산업사회의 한 영역으로도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고 중요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개성화, 다양화, 고도화가 진행되는 사회에 부응하고 섬세한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는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감각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활용하기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 그러나 지금까지 전화상담사에 종사하고 있는 감정노동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

주제어

#감정노동자 콜센터 전화상담사 직업의식 리더십 직무스트레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미경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행정학과
지도교수 배상석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08
키워드 감정노동자 콜센터 전화상담사 직업의식 리더십 직무스트레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40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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