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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평꼬리 날개는 동체의 뒷부분에 위치하며 수평 안정판과 승강타로 구성되어 있다. 기체에 작용하는 공기력의 균형을 유지하고 외력에 의해 발생한 기체의 자세변화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주로 사용되는 재료는 알루미늄 합금이나 비강도와 비강성 및 기타 성능이 우수한 섬유 강화 복합재료로 대체되어 가고 있다. 이방성 재질인 복합재료는 적층각을 고려하여 구조설계에서 불필요한 방향으로 강성 및 강도를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등방성 재료에 비해 보다 효율적으로 최적설계를 수행할 수 있다. 복합재료의 단점으로는 제작할 때 ...
저자 | 김기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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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하성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46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67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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