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 글쓰기를 통한 원자 모형과 오비탈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개념 분석 원문보기


최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과학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과학 글쓰기를 활용하여 원자 모형오비탈에 대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개념을 분석하였다. 대상 학생은 경기도 소재의 고등학교 2학년 학생 64명이었고 원자 모형 및 오비탈에 대한 글쓰기 문항 3문항이 제시 되었다. 학생들의 글쓰기 내용을 바탕으로 개념 이해 정도를 파악하였고 학생 개인별 개념 구조도를 그려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개념 사이의 연결 관계를 파악하였다. 또한 객관식 개념 검사지와 비교하여 개념 검사 도구로서 과학 글쓰기의 특성을 알아보았다. 글쓰기 내용을 분석하면서 추가적인 개념 확인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해 면담을 실시하였으며 필요한 경우 고등학교 화학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high school students’ understanding about the atomic models and the atomic orbitals by utilizing the science writing. As object of study, it was selected 64 students who were sophomore in a high school located in Kyeonggi province and the science writing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가영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과학교육학과
지도교수 박종윤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x, 8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98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