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만 5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개선 방안에 관한 실행연구 원문보기


윤수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또래와의 갈등으로 인해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만 5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하고, 실행 방안의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목적에 따라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만 5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개선 방안은 무엇인가? 2. 만 5세 유아의 또래 간 갈등 개선 방안의 효과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서울시에 소재한 사립 유치원인 하늘유치원 만 5세 학급에서 이루어졌으며, 연구 대상은 현우를 포함한 만 5세 바다반 유아 25명이다. 만 5세 바다반에서 일어나는 유아들의 갈등 현황을 관찰한 결과, 한 명의 유아를 중심으로 잦은 갈등이 발생해, 이로 인해 또래관계의 형성ㆍ유지에 어려움이 있음을 파악하고, 유아의 또래 간 갈등을 개선하는 방안을 운영하고자 문헌연구와 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연구기간은 2012년 7월 18일부터 2012년 10월 12일까지이며, 바다반에서 일어나는 유아들의 갈등 현황 및 문제점 인식, 이에 따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earch and practice the peer confilct methods of a Five-year-old child with trouble to peer relation due to the peer's conflict and to research the effects of action methods. The given research problems according to research purpose as follows. 1. What are the method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수진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지도교수 홍용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1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800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