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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드 구매 채널 선호에 따른 투자자 특성 원문보기


홍서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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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11년 말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는 2,372만 명으로 집계되었고,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의 수는 1,0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앞으로도 점차 컴퓨터, 스마트 폰에 익숙한 금융 소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온라인 금융 서비스를 통해 펀드를 구매하는 금융 소비자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이에 본 연구는 한국투자자교육재단에서 실시한 2011년 펀드투자자조사자료를 이용하여 대면 채널을 통해 펀드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금융 소비자와 인터넷 채널을 통해 펀드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금융 소비자 간에 차이를 살펴보았다. 인구통계학적, 가계재무특성을 살펴보고 펀드 투자 행태와 펀드 투자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서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비자학과
지도교수 주소현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804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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