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소매유통업체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판매자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종호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창업컨설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 온라인 유통채널 중 가장 큰 매출규모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오픈마켓 쇼핑몰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영향력이 작용하는가를 다룬 것이다.
판매자의 경영성과에 어떠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3가지 주요변수(판매자 신뢰, 판매자 경쟁력, 판매자 마케팅)의 조작을 통해 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판매자 신뢰도의 판매자 평판과 상품정보는 재무적 경영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판매자 신뢰도의 판매자 평판과 이용후기는 비재무적 경영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판매자 경쟁력(가격, 주력상품 확보, 상품 구색력)은 재무적 경영성과와 비재무적 경영성과 모두에게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판매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dissertation has aimed at finding factors affecting business performances of sellers selling goods and services at large open market shopping malls that have big sales volumes and influences among local on-line based distribution channel.
To understand the very factors affecting business p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종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컨설팅전공
지도교수 정헌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8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03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