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너뷰티제의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인식도 원문보기


황인혜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노화이론의 발달과 항 노화에 대한 관심은 안티에이징 제품과 같은 기능성화장품 열풍으로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의 수준 향상과 화장품 업계의 발전에 따라 외적으로 피부와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아우터 뷰티에서 피부에 바르는 것만으로 흡수되기 어려운 유효성분을 경구로 섭취하는 가장 적극적인 형태의 뷰티케어인 이너 뷰티로 제품의 영역이 확장되었다. 새로운 이너뷰티제 시장의 형성으로 고객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화장품업계 뿐만 아니라 제약업계, 식품업계에서도 다양한 이너뷰티제를 출시하고 있는 추세이다.
본 연구는 마케팅 믹스(4P)를 바탕으로 이너뷰티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velopment of the theory for aging and interests in anti-aging bring on a craving for functional cosmetics like anti-aging products. As the consumer level is upgraded and the cosmetic industry is developed, the area for cosmetic products are expanded from the one for the outer-beauty, which externa...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인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지도교수 심상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8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04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