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의 브랜드가 구매행동 및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서현우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미용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핸드크림의 브랜드가 구매행동 및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는데 있다.
첫째, 임상시험에 들어가기 앞서 핸드크림의 사용현황과 구매현황, 그리고 핸드크림에 대한 인식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알아보았다.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사람이 90.5%,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9.5%로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이 현저히 높음을 알 수 있었다. 핸드크림을 구매하는가에 대한 설문 결과 구매한다가 89.5% 구매하지 않는다가 10.5%로 나타났다. 핸드크림에 대한 인식에 관하여 수입브랜드의 핸드크림이 국내브랜드의 핸드크림보다 품질이 우수할 것이라는 인식이 높았으며, 고가의 핸드크림이 저가의 핸드크림보다 품질이 우수할 것이라는 인식도 높게 나타났다.
둘째, 임상시험에 사용되어질 핸드크림을 선별하기 위해 수입브랜드5종, 국내브랜드5종 총 10종을 가격과 용량, 성분을 분석해 본 결과 용량은 50ml부터 150g까지 제각각이었으며, 가격은 1ml(1g)당 가격이 57.5원부터 233.33원까지 약4배가량 차이가 있었다. 전 성분 분석 결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imed to examine the effect of the brands of hand creams on their qualities and purchasing behaviors.
Firstly, it is shown that the rate of people who use hand creams is 90.5% but the rate of people who don't is 9.5%, with which it is found that the former one is remarkably high.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현우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미용학 전공
지도교수 황광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5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07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