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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덕트 프로펠러는 덕트의 존재로 인한 부가적인 추력발생 및 캐비테이션 감소 등의 이점으로 인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기존의 덕트 프로펠러의 해석에는 비점성유동인 패널법이 주를 이루었지만, 덕트와 날개팁의 작은 간극에서 점성은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이유로 패널법은 정확하지 못한 결과를 보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덕트 프로펠러에 대한 CFD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은 상용 프로그램인 ANSYS-CFX를 이용하였으며, 해석 모델로는 Ka-470 프로펠러와 No.19a 덕트가 선정되었다. 프로펠러 회전에 대한 동적인 움직임의 해석을 위해 ...
저자 | 이경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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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이상욱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58 p. |
키워드 | 덕트 프로펠러 캐비테이션 CFD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831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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