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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내연기관 자동차의 배기가스와 소음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사회적, 환경적 문제이다. 전기자동차(EV)는 대기오염을 개선하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데 최상의 해결책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전기자동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와 구조적으로 흡사하다. 구조적으로 비슷하게 구성된 전기자동차는 개발비용이 저렴하고 쉽게 생산이 가능하지만, 모터 구동 시스템만이 갖는 장점들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힘들다. 따라서 전기자동차가 갖는 장점들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가 필요하다. 전기자동차의 장점들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구조 중 하나는 In-Wheel System을 적용한 All-Wheel-Drive 시스템 이다. 모터는 각 바퀴에 설치된 ...
저자 | 양해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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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자동차공학과 |
지도교수 | 양순용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2, [3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835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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