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화학결합의 추상적이고 복잡한 특성 때문에 학생들은 개념이해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학습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해 보는 활동은 학습자 중심의 학습 활동의 장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화학결합 학습을 위한 주사위 게임 개발하기를 주제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계획하고 적용하여 보았다. 연구 대상은 교육대학교 1학년 학생 34명(남 11명, 여 23명)으로 하였다. 학생들은 정규 수업시간과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첫째, 화학결합 관련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계획하고, 이를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적용하였다. 둘째, 학생들은 게임에 ...
저자 | 홍유리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4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147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