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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2015 May 26, 2015년, pp.453 - 454
한상근 (동서대학교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송승근
IoT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이다. 게임분야에서도 IoT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게임이 등장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IoT기반의 플랫폼으로 개발되고 국내에서 출시된 게임의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하고자 한다. 연구방법으로는 IoT에 관련된 기존의 문헌을 연구하여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적용한 게임을 중심으로 IoT가 어떻게 응용되었는지 사례조사를 하였다. 본 연구는 향후 IoT기반 게임 개발의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며, IoT기반의 게임 개발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IoT is field that to create a globally huge added value is expected. In the game field, a game have appeared utilizing a variety of platforms based on the IoT. This paper aims to research on developed in IoT based platform, and to understand the feature of the released games in domestic. After ma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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