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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보행자 머리 상해 저감을 위한 차체 후드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박홍익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친환경고안전자동차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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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차량 사고 시 보행자의 머리 상해를 줄일 수 있는 후드 단면 형상 최적화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유럽 보행자 보호 법규를 적용하여 성인 및 유아 머리 해석 모델을 개발하고 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고유진동 해석과 자유낙하 해석을 수행한다. 후드의 설계영역은 성인 및 유아의 머리 충돌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Wrap Around Distance 1500 ~ 1700 mm 구간으로 설정한다. 내측 패널 단면의 폭과 높이, 내 외측 패널 두께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optimal design of a hood structure that is suitable for pedestrian protection.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dult and child headform impactor finite element model that applied pedestrian protection regulation in EEVC are conducted using a natural frequency analysis and a drop an...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홍익
학위수여기관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친환경고안전자동차專攻
지도교수 임홍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48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0171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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