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차량 사고 시 보행자의 머리 상해를 줄일 수 있는 후드 단면 형상 최적화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유럽 보행자 보호 법규를 적용하여 성인 및 유아 머리 해석 모델을 개발하고 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고유진동 해석과 자유낙하 해석을 수행한다. 후드의 설계영역은 성인 및 유아의 머리 충돌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Wrap Around Distance 1500 ~ 1700 mm 구간으로 설정한다. 내측 패널 단면의 폭과 높이, 내 외측 패널 두께를 ...
This paper presents optimal design of a hood structure that is suitable for pedestrian protection.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dult and child headform impactor finite element model that applied pedestrian protection regulation in EEVC are conducted using a natural frequency analysis and a drop an...
저자 | 박홍익 |
---|---|
학위수여기관 | 國民大學校 自動車工學專門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專攻 |
지도교수 | 임홍재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48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17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