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자존감향상 미술치료 집단상담이 게임중독성향이 높은 아동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게임중독성향이 호전되는지에 대한 사례로 연구되었다. 실험집단과 통제 집단에 참가한 아동은 총 20명이며 실험집단이 10명, 통제집단이 10명이다. 이들은 H초등학교 4학년 2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자가진단G척도 검사에서 고위험군과 잠재적위험군으로 선정된 아동들이다. 게임중독경향이 높은 순서로 우선 20명을 선정하였고 보호자가 실험집단으로 12회기에 참여함을 동의한 아동 10명은 실험집단에 참여 시켰고 보호자가 12회기 집단프로그램에...
저자 | 이윤정 |
---|---|
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치료학전공(건강) |
지도교수 | 남상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106 p. |
키워드 | 자존감향상 집단미술치료, 아동, 게임중독, 스트레스, 빗속의사람그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64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