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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악기연주를 통한 음악치료가 초등학생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정 연 수 본 연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바우처 사업인 아동정서발달 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악기연주를 통한 음악치료를 실시하여 아동의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연구의 대상은 A시에 있는 바우처 사업이 시행되는 지역 아동 센터 네 곳에서 참여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생들이었다. 2012년 2월 13일 부터 2012년 6월 16일까지 본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은 매주 1회 60분씩 총 15회기동안 실시하였다. 네 곳의 지역 아동 센터에서 1명의 음악치료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전체 진행과정을 비디오로 촬영하였으며 연구자는 치료과정을 관찰하여 기록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악기연주를 통한 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
저자 | 정연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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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심리치료학과(건강) 음악치료전공 |
지도교수 | 남상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i, 105 p. |
키워드 | 정서 음악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644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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