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국내에서 새로운 개념의 여러 복합교량 형식들이 연구 및 개발되고 있는 추세이며, 인테그럴 브릿지교(Integral bridge) 및 포탈 리지드 프레임(Portal Rigid Frame) 형식들은 신축이음과 교량받침이 생략되어 유지관리 및 구조 효 율성에서 장점을 얻을 수 있는 형식이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거더를 교대에 매 립하는 형태의 거더-교대 접합부는 시공상세가 복잡하며 접합부의 상세에 따 라 공사비가 증가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새로운 형식의 교량인 PIC 거더교 (Prestressed Integral Composite Girder Bridge)는 거더-교대 접합부의 시공상세를 간략화하여 시공 효율성과 공사비를 개선할 수 있는 형식으로 개발 되었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PIC 거더교는 거더를 교대에 매립하는 상세 대신 ...
저자 | 안영수 |
---|---|
학위수여기관 | 동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건축공학과 |
지도교수 | 정지승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xxiii, 36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77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