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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울메트로는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에서 2011년 기준, 수도권의 전체 수송분담율의 41.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2호선 외선 신도림역~강남역 구간은 국내의 도시철도 노선 중 혼잡율이 가장 높은 200%를 상회한다. 도시철도에서 혼잡율이 높은 구간은 혼잡도에 따라 승하차시간이 길어지고, 그 결과 더욱 정차시간이 시간이 지연된다. 한 열차의 지연은 또 다른 후속열차에 연속적으로 지장을 주기 때문에 열차정시성을 확보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에 따라 서울메트로에서는 2호선의 표정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신호시스템의 개량을 추진해 왔으며, 총 38편성의 ATO차량을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다. ATO 도입 시기에 ...
저자 | 곽윤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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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 |
지도교수 | 이종우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ⅴ, 4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810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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