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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한 전동열차 주행패턴 최적화
Optimization of EMU Driving Patterns Using Genetic Algorithms(GA) 원문보기


김치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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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환경 친화적인 철도의 장점으로 인해 철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74년 수도권 전동열차가 개통한 이래 1994년 회생제동을 사용하는 VVVF 인버터제어 전동열차가 도입되었고, 2004년 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철도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있다. 철도는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에너지 효율성이 높음에도 대량교통 수단인 특징으로 인해 운행 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됨에 따라 국내․외에서 열차 운행 시 소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ailway system has been getting world's attention due to its eco-friendliness. Since its first launch of metro service in 1974, VVVF (Variable Voltage Variable Frequency) interver-controlled EMU was introduced into Korea, and the KTX (Korean Train Express) has opened up the age of Railway Renaissanc...

주제어

#에너지 최적화 유전 알고리즘 열차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치태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한성호,김동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29 p.
키워드 에너지 최적화 유전 알고리즘 열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810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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