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다문화 음악교육을 위한 초등 5·6학년 통합활동 적용방안 : 일본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姜大賢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음악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시공간을 초월하는 통신과 교통기술로 인해 세계는 점점 거리가 좁아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물리적인 변화와 맞물려 과거 선진국에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모여서 일을 하듯이 국내에도 국제결혼의 증가와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으로 인해 외국인의 구성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변화를 겪으면서도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이나 부정적인 시각 때문에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적 인식은 매우 낮다.
특히 근래 빈번히 거론되는 학교 폭력문제와 맞물려 학교 폭력 피해학생 중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은 이러한 인식의 문제와 그 맥락을 같이 한다. 최근 학교폭력 문제의 대책으로 예술 교육을 강화하는 정부의 대처를 볼 때 ...

학위논문 정보

저자 姜大賢
학위수여기관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음악교육
지도교수 곽현규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9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030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