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 독자와 소통하는 동시 쓰기 원문보기


문현식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연구자가 창작한 52편의 동시로 아동 독자의 관심과 소통의 통로를 마련해 보고자 함이다. 동시를 수용하는 독자를 1차 독자인 어린이로 한정하고 어린이의 삶에 더 밀착하는 동시로서 소통하고자 창작한 동시 묶음이다. 창작 동시에는 작가의 관념 속에서 나온 어린이가 아닌, 다를 바 없는 인간으로서의 삶을 사는 어린이를 담고 싶었다. ‘시인의 세계와 아동의 세계가 하나로 일치되는 자리에서 비로소’ 쓰는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동시, 이것이 동시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문학성이라고 보고, 본고에서는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stablish channels for children's interest and communication with 52 poetry for children created by the investigator. Those poetry for children make up a collection of poetry for children to communicate with children more closely by limiting the reader group to child...

주제어

#아동 독자 동시 동시 창작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현식
학위수여기관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국어교육
지도교수 조은숙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95 p.
키워드 아동 독자 동시 동시 창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031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