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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어와 몽골어의 머리 부위 관용어를 대조하여 양국 관용어의 비슷한 점과 차이점을 찾아내 몽골인 학습자들에게 대조를 활용한 효과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관용어는 그 나라의 제반 역사 문화를 담은 표현이다. 먼 옛날부터 관용적으로 쓰여 온 구성 어휘의 합이 아닌 제3의 새로운 의미를 나타내는 독특한 표현이다. 한국인 모어 화자들이 실생활에서 수많은 관용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자기 의도를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상당히 많은 관용어를 사용한다. 하지만 외국인 학습자들은 이러한 학습을 받지 못하기...
저자 | 문남식 바트바야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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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문학과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박선옥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72 p. |
키워드 | 관용어 신체 관련 관용어 머리 부위 관용어 몽골어 관용어 대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25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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