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 주도 미술 치료가 아동의 학습 성취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Effects pf self-directed art theraphy on learning achievement and the self-efficacy 원문보기


천호영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미술치료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 저학년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미술 치료 후 학습 성취와 자기효능감의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기 주도적 미술치료가 아동의 학습 성취에 영향을 주는가? 둘째, 자기 주도적 미술치료가 아동의 자기효능감에 긍정적 변화를 주는가? 셋째, 자기 주도적 미술치료에서 아동의 집중 시간 변화 과정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연구 대상은 S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2학년 남녀 각 2명의 아동으로, 각 개별 상담과 개인 미술 치료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자기주도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아동이 치료시간을 주도적으로 설정하여, 회기 마다 40-100분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 사후 검사를 포함하여 총 20회기를 실시하였다. 콜라주와 아상블라주 미술 매체를 통해 ...

주제어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호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치료학과
지도교수 박경진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76 p.
키워드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375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