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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 부모교육 프로그램(Triple p-positive parenting program)에 관한 문헌 연구 원문보기


남현주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과 교육정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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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 문 초 록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정책 전공 남현주 본 연구의 목적은 문헌연구의 방법을 통해 호주의 Queensland 대학이 개발한 포괄적 양육 중재 프로그램인 Triple P(Positive Parenting Program)의 이론적, 실증적 토대를 검토하고 체계화하여,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천적 함의를 도출하는 데 있다. Triple P는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가족의 행복과 가족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한 나라의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공중 보건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오랜 시간에 걸쳐 그 과학적 효과가 입증된 방법을 사용하는 근거기반 접근을 토대로 한 프로그램이다. ...

주제어

#Positive Parening Program Triple-P 부모교육 공중보건적 접근(Public Health Approach) 행동적 가족 중재(Behavioral Family Intervention) 예방 보급(Dissemin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남현주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책학과 교육정책전공
지도교수 오영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86장
키워드 Positive Parening Program Triple-P 부모교육 공중보건적 접근(Public Health Approach) 행동적 가족 중재(Behavioral Family Intervention) 예방 보급(Dissemin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405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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