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중국의 애니메이션 창작은 8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그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은 큰 성과를 거둔 동시에 수많은 우수한 작품이 탄생하였다. 그러나 20세기 90년대 이후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을 살펴보면 개성이 없고, 예술적 특성이 없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중국은 몇 천 년의 역사문화를 가진 나라로써 흡입하고 참고로 할 전통문화요소가 매우 풍부하다. 그러므로 전통요소와 애니메이션 설계를 어떻게 융합시키고 결합시켜서 새로운 것을 창조할 것인지는 우리가 해결해야 하는 과제 중의 하나이다. 애니메이션은 이미지가 비교적 강한 문화산업의 ...
저자 | 유건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동화미디어창작학과 동화미디어 |
지도교수 | 이우학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5 |
키워드 | 『서유기』 캐릭터 디자인 애니메이션 문화산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448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