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HCI 칼라 모델에 기반 새로운 고배율 디지털 줌 방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디지털 줌 방법은 배율이 높아질수록 전형적인 모자이크 현상과 계단 현상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이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 경계선이 뚜렷하고 정보가 부드럽게 보간 되어야 한다. 정보의 손실을 줄이고 정확한 보간 되기 위해서 조명의 효과에 강인한 HCI 칼라 모델을 채택하였다. HCI 칼라 모델은 색상(hue), 채도(chroma), 명암(...
본 논문에서는 HCI 칼라 모델에 기반 새로운 고배율 디지털 줌 방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디지털 줌 방법은 배율이 높아질수록 전형적인 모자이크 현상과 계단 현상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이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 경계선이 뚜렷하고 정보가 부드럽게 보간 되어야 한다. 정보의 손실을 줄이고 정확한 보간 되기 위해서 조명의 효과에 강인한 HCI 칼라 모델을 채택하였다. HCI 칼라 모델은 색상(hue), 채도(chroma), 명암(intensity)이 세 가지 체계로 되어있다. 이 칼라 모델은 원통형 구조에서 확장된 것이 아니므로 휘도에 종속적인 포화 문제점과 완전히 포화된 무채색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컬러 공간 밖에 위치한 좌표들을 명시하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경계 조건을 정의하였다. 또한 기존의 보간법을 사용하여 디지털 줌을 할 때 생기는 모자이크 현상과 계단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Flood Fill Mean Shift 알고리즘과 B-Spline 알고리즘을 사용하였다. Flood Fill Mean Shift는 fuzzy kernel과 flood fill 기술을 적용하여 향상된 mean shift 알고리즘으로 연산 강인한 영상분할 수행이 되도록 하였다. 이로 인하여 기존의 mean shift보다 빠른 수행 속도와 조명의 변화에 민감하지 않는 명확한 경계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 경계정보에 B-spline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경계선을 부드럽게 보간하여 계단현상을 줄일 수 있었다.
본 논문에서는 HCI 칼라 모델에 기반 새로운 고배율 디지털 줌 방법을 제시한다. 기존의 디지털 줌 방법은 배율이 높아질수록 전형적인 모자이크 현상과 계단 현상이 급격하게 증가한다. 이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 경계선이 뚜렷하고 정보가 부드럽게 보간 되어야 한다. 정보의 손실을 줄이고 정확한 보간 되기 위해서 조명의 효과에 강인한 HCI 칼라 모델을 채택하였다. HCI 칼라 모델은 색상(hue), 채도(chroma), 명암(intensity)이 세 가지 체계로 되어있다. 이 칼라 모델은 원통형 구조에서 확장된 것이 아니므로 휘도에 종속적인 포화 문제점과 완전히 포화된 무채색의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컬러 공간 밖에 위치한 좌표들을 명시하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경계 조건을 정의하였다. 또한 기존의 보간법을 사용하여 디지털 줌을 할 때 생기는 모자이크 현상과 계단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Flood Fill Mean Shift 알고리즘과 B-Spline 알고리즘을 사용하였다. Flood Fill Mean Shift는 fuzzy kernel과 flood fill 기술을 적용하여 향상된 mean shift 알고리즘으로 연산 강인한 영상분할 수행이 되도록 하였다. 이로 인하여 기존의 mean shift보다 빠른 수행 속도와 조명의 변화에 민감하지 않는 명확한 경계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 경계정보에 B-spline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경계선을 부드럽게 보간하여 계단현상을 줄일 수 있었다.
In this paper, we introduce and propose a new Digital Zoom method based on the HCI color model which is a new color representation scheme. The HCI color model consists of three channels; hue, chroma, and intensity. Since this new color model is not expanded to a cylindrical form, not only the proble...
In this paper, we introduce and propose a new Digital Zoom method based on the HCI color model which is a new color representation scheme. The HCI color model consists of three channels; hue, chroma, and intensity. Since this new color model is not expanded to a cylindrical form, not only the problem of saturation dependence on the brightness can be avoided, but also the fully saturated achromatic color problem cannot occur. When interpolation for the Digital Zoom is performed by the existing interpolation methods, it appears typical problems about mosaic or jaggies. Our purpose is to minimize the problems about mosaic or jaggies. We adopted the HCI color model for robust against illumination effects. Also, we applied the Flood Fill Mean Shift and the B-Spline Snake algorithm for improving the Digital Zoom.
In this paper, we introduce and propose a new Digital Zoom method based on the HCI color model which is a new color representation scheme. The HCI color model consists of three channels; hue, chroma, and intensity. Since this new color model is not expanded to a cylindrical form, not only the problem of saturation dependence on the brightness can be avoided, but also the fully saturated achromatic color problem cannot occur. When interpolation for the Digital Zoom is performed by the existing interpolation methods, it appears typical problems about mosaic or jaggies. Our purpose is to minimize the problems about mosaic or jaggies. We adopted the HCI color model for robust against illumination effects. Also, we applied the Flood Fill Mean Shift and the B-Spline Snake algorithm for improving the Digital Z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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