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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역사교육에서 유물·유적을 활용한 학습 방안 : 신석기 시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중심으
Leaning plans utilizing relics and remains in the elementary history education. : Based on the New Stone Age era lifestyle 원문보기


유미선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사회과교육 국내석사)

초록

과거 사람들이 향유했던 유형과 무형의 생활양식은 오늘날 역사 교육에서 교육적 가치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초등역사교육에서 학생과 교사가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자료는 기록으로 남겨진 역사, 즉 문자 사료이다. 그러나 학생들이 지루하게만 느끼는 역사 수업을 재미있고 활기차게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학습 자료의 다양성을 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역사교육에 활용 가능한 수업 자료는 다양하나 초등학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유지시켜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역사를 가르치기 위한 자료는 역사 현장에 있었던 바로 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intangible and tangible lifestyle elements that people enjoyed in the past are now utilized in many ways in today's history education, according to its educational value. In elementary history education, most materials that teachers and students can utilize in elementary school are those made as...

주제어

#"유물" "유적" "역사학습" "역사적 탐구 방법" "유물?유적 탐구 학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미선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사회과교육
지도교수 강선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87
키워드 "유물" "유적" "역사학습" "역사적 탐구 방법" "유물?유적 탐구 학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91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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