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ADHD 아동의 인지적 특성 비교 : 지능과 실행기능을 중심으로
Comparing Cognitive Characteristics of Children with ADHD and Children with Asperger’s Syndrome; Focusing on Intelligence and Executive Functions 원문보기


조정숙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임상 및 교육현장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아스퍼거 장애 아동, ADHD 아동, 일반 아동의 인지적 특성을 비교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소아정신과 전문의 및 임상심리사에 의해 진단을 받은 아스퍼거 장애 아동 18명과 ADHD 아동 18명 및 일반 아동 18명으로 생활 연령이 10∼15세 해당하는 남아로 선정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집단별 지능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한국 웩슬러 아동용 지능 검사-4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difference in cognitive characteristics among normal children, children with ADHD and children with Asperger’s Syndrome. The subject was 18 children with Asperger’s syndrome, 18 children with ADHD and 18 normal children whose chronological ages are between 10 and 15 and ...

주제어

#아스퍼거 장애 ADHD 실행 기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정숙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정서행동장애아교육
지도교수 이효신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119
키워드 아스퍼거 장애 ADHD 실행 기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93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